본문 바로가기

전이재발 억제

전이재발 억제

신생혈관 형성 억제

천화분 추출물은 신생혈관 형성과 암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나타내며, 대장암 세포 CT 26 cell에서 천화분 처리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현저한 세포 성장 억제 작용을 나타냈습니다.

관련논문 : Kim DW. J Int Korean Med. 2008.

신생혈관 형성 억제 도표

폐암 전이재발 억제

동물 실험에서 한약(버섯 복합 추출물)은 T cell과 B cell의 분열을 촉진함으로써 면역 작용을 조절하여 종양의 성장을 대조군에 비해 16% 억제하였습니다.

관련논문 : Han SS. J Acupunct Meridian Stud. 2009.

폐암 전이재발 억제 도표

간암 예방 및 억제

울금은 p53 단백질을 저해하여 HBx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B형 간염으로 유발된 간세포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냈으며, 동물실험에서 울금을 투여한 실험군은 대조군에 비해 종양 형성 비율이 40% 적게 나타났습니다.

관련논문 : Kim JS. Integr Cancer Ther. 2010.

간암 예방 및 억제 도표

암환자의 한방병원 입원치료 혈액검사결과

본 임상연구는 2011년 3월~8월간 한방병원에 입원치료를 받은 80명의 암환자의 혈액검사 결과를 후향적으로 차트 리뷰를 하였습니다. 그 결과 암응고지표인 피브리노겐 수치는 감소하였고, 면역 지표인 NK세포 (CD16 + CD56) 수치는 변동성을 보였고, 암환자의 운동수행 능력(ECOG)는 호전을 보임을 확인하였습니다.

관련논문 : Yoon J. J Pharmacopuncture. 2014.

암환자의 한방병원 입원치료 혈액검사결과 도표